[뉴스출동 - 심인섭 기자] 광주 광산구 첨단도서관이 오는 19일 오전 10시에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작가초청강연 ‘나에게, 낭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낭독의 즐거움’을 주제로 한 이번 강연에선 서혜정 성우가 ‘좋은 낭독이란?’, ‘낭독자가 갖춰야 할 소양’에 대해 강의한다. 서혜정 성우는‘X-File’…

[뉴스출동 - 윤졍옥 기자] 광주 광산구가 예술인 지원 프로젝트인 작품공유회 ‘공연장 1열 페스티벌’을 12일부터 26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5시 광산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다. 광산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문화예술계와 작품 활동이 어려운 예술인들을 위해 지난해부터 작품공유회 ‘공연장 1열’ 프로젝트를 …

[뉴스출동 - 윤전국 기자] 광주 광산구가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하남혁신지원센터 및 전일빌딩245에서 광산구 직원 230명을 대상으로 ‘2021년 성인지 감수성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성인지적 관점의 정책역량 신장과 성평등한 직장문화 조성을 취지로 마련됐다. 지역공공정책플랫폼 광주로와 협력해 광주지역에…

[뉴스출동 - 윤동화 기자] 광주 광산구가 학부모들로 구성된 ‘건강먹거리 지킴이단’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아이들의 안전한 먹거리는 물론 생산과 소비가 선순환하는 정책 등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광산구는 10일 이야기꽃도서관 와글와글에서 광산구 학교급식지원센터 ‘학부모 건강먹거리 지킴이단 발…

[뉴스출동 - 윤동화 기자] 광주 광산구가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여름철을 맞아 ‘행복가득한방교실’을 확대 운영한다. ‘행복가득한방교실’은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주 1회 한의사, 간호사가 가정을 방문해 개인 체질에 맞는 맞춤형 상담과 한방진료, 기초건강측정, 일상 속 실천할 수 있는 한의약 건강증진 교…

[뉴스출동 - 윤전국 기자] 광주 광산구가 골목상권 브랜드화 사업으로 추진한 상징물 제3호 ‘방울소리’, ‘황룡이·어룡이’를 9일 공개했다. 도산동 골목상권의 상징물인 ‘방울소리’는 임방울 선생의 생가터가 있는 지리적 특성을 담고 판소리로 서민의 애환을 위로한 국창 임방울 선생을 형상화했다. 어룡동 골목…

[뉴스출동 - 윤졍옥 기자] 광주 광산구에 거주하는 75세 이상 어르신 중 혼자 살면서 돌봄서비스도 받지 못하고 응급 시 연락할 가족도 없는 어르신이 적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광산구가 처음으로 실시한 실태조사 결과다. 광산구 관내 75세 이상 어르신 1만6312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선 총 1만4252명이…

[뉴스출동 - 심인섭 기자] 광주 광산구가 코로나19 자가격리자 구호물품으로 광주상생카드 배부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광산구 지역 자가격리 대상은 기존 식료품 세트와 광주상생카드 세트 중 구호물품 구성을 선택할 수 있다. 새로 추가된 광주상생카드 세트는 3만원 권 카드 2장과 체온계, 마스크, 손소독제 …

[뉴스출동 - 윤전국 기자] 광주 광산구가 지난 7일 광산구청 7층 윤상원홀에서 관내 보육교직원 80여명과 함께 ‘아동학대 근절 안심보육 자정 결의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자정 결의대회는 광산구어린이집연합회 주관으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보육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보육교직…

[뉴스출동 - 윤전국 기자] 광주 광산구(구청장 김삼호)가 주민들이 직접 마을 의제를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찾는 주민총회를 올해 전 지역으로 확대 실시한다. 광산구는 ‘2021. 우리동네 행복으로 주민총회’를 각 동별 순차적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민총회는 각 동의 주민자치회를 중심으로 주민과 함께 마을 문제…

[뉴스출동 - 윤전국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테크노파크와 18일까지 광산구 소재 중소·중견 기업을 대상으로 ‘실외공기산업 융합신제품 개발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광산구가 2019년부터 추진 중인 지역발전투자협약 시범사업의 일환이다. 침체에 빠진 백색가전·자동차부품 중심의 지…

[뉴스출동 - 박기성 기자] 김삼호 광산구청장이 지난 5일 광주진흥고등학교에서 열린 ‘이한열을 기억하는 시간’ 기획전시를 찾아 민주주의를 위해 희생한 열사의 정신을 기렸다. 이번 행사는 6월 항쟁의 기폭제가 된 고 이한열 열사의 삶과 민주주의 역사를 기억하고 기념하기 위해 신창 마을교육네트워크 8개 단체가 지…

[뉴스출동 - 윤동화 기자] 광주 광산구는 빛고을국민체육센터에 ‘VR AR 미래 스포츠체험실’을 조성해 7일 시연식을 열고 무료로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광산구는 지난해 15가지 힐링 콘텐츠로 구성된 힐링VR체험존을 운영했다. 이를 통한 ‘코로나블루’ 해소 효과가 높게 나타나자 올해 시민의 면역력 증진과 심신…

[뉴스출동 - 윤전국 기자] 광주 광산구가 청소년들 스스로 꿈과 끼를 찾도록 돕기 위해 학교안 행복체험동아리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광산구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광산구 지역 내 15개 학교를 대상으로 진로·문화예술·융복합·생활체육·환경 분야별 체험활동비, 재료비 등을 지원하는 것이다. 2016년부터 진행돼 …

[뉴스출동 - 윤전국 기자] 광주 광산구가 고용노동부의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에 선정돼 ‘핵심제조기반 산업 인력양성사업’을 추진한다. 광산구에 따르면, 초급기술분야, 현장실무분야 2가지로 나누어 각 10명, 15명의 교육생을 모집, 교육 후 취업까지 연계한다. 초급기술분야는 6월 16일까지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