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출동 윤동화 기자] 오는 9월 전국 16개 광역시·도 대표 무용단과 무용인이 경연을 펼치는 ‘제31회 전국무용제’가 목포에서 열린다. 전라남도, 목포시, 대한무용협회가 주최하고 대한무용협회 전라남도지회가 주관하는 제31회 전국무용제는 ‘생명과 낭만도시 목포, 대한민국 춤을 잇다’ 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9월…

[뉴스출동 윤동화 기자] 목포시가 20세대 이상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공용시설물 개·보수 및 오수관 준설 보조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인구의 70%이상이 거주하는 공동주택 입주민의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위해 매년 하자보수기간이 지난 단지내 공용시설물 개·보수 지원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시는 올해 …

[뉴스출동 윤동화 기자] 목포시가 2020년, 2021년에 이어 2022년에도 3년 연속 고용노동부 주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사업비는 총 4억4천만원으로 시는 사업비의 90%인 국비 3억9천만원을 확보했다. 공모 명칭은 ‘목포형 수산·식품산업 지원을 통한 일자리창출 사업’으로 목포시와 전남…

[뉴스출동 윤동화 기자] 목포시가 하당동의 한울교회 정문~구)홍콩대반점 삼거리 도로에 대해 확장 공사를 추진한다. 이 구간은 차도폭 협소로 차량 교행이 어려워 출·퇴근 시간대에 교통정체 및 안전사고 위험이 있어 차도확장 요구가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이에 따라 시는 시민의 고충 해소와 원활한 차량통행을 위…

[뉴스출동 윤동화 기자] 목포시가 구)목포공립심상소학교 강당 옆 유휴부지를 야외 휴게공간으로 정비해 3월부터 개방한다. 구)심상소학교 강당은 국내 최초 면 단위 등록문화재인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의 출발점이다. 공간 내 유일한 근대 교육 연구 시설로서 주변에 교육, 근린, 종교, 주거 시설이 밀집돼 근대에서 …

[뉴스출동 윤동화 기자] 목포시가 한국섬진흥원과 손잡고 ‘세계 섬 허브 클러스터’ 구축에 시동을 걸었다. 목포시와 한국섬진흥원은 세계 섬 허브 클러스터 구축을 위해 지난 1월 실무협의회를 구성했고 이어 지난 24일 목포시청에서 제1차 실무협의회를 열어 세계 섬 허브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사전 준비 사항 섬진흥…

[뉴스출동 윤동화 기자] 목포시가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에 걸쳐 자원순환 늘리기 경진대회를 진행한다. 시는 자원순환을 늘리기 위한 실천의지와 동기를 부여하고 각종 폐기물의 지속적인 감량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300세대이상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오는 28일부터 3월 11일까지 경진대회 참가 신청을 접수할 계획이라…

[뉴스출동 윤동화 기자] 목포시가 산업구조의 체질을 혁신해 일자리를 창출하는 경제도시로 나아갈 방침이다. 목포의 산업은 조선업에 편중되어 있고 전통산업인 수산업은 인프라가 뒷받침되지 못해 고부가가치 창출에 한계가 있다. 도·소매·숙박업 및 기타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자영업자 비중도 높다. 이 때문에 소…

[뉴스출동 윤동화 기자] 목포시가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청년 일자리 창출 사업인 ‘목포형 청년 사회적경제형 취업브리지 사업’에 참여할 청년 근로자를 모집한다. 청년 고용 저하와 지역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시행하는 이번 사업은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에게 중소기업, 사회적경제기업 등…

[뉴스출동 윤동화 기자] 목포시가 중대재해 예방과 시민과 종사자의 생명과 신체보호를 목적으로 하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중대재해처벌법은 사업 또는 사업장, 공중이용시설 및 공중교통수단을 운영하거나 인체에 해로운 원료나 제조물을 취급하면서 안전·보건 조치의무를 위반…

[뉴스출동 윤동화 기자] 목포시가 1만5천여명의 장애인과 가족의 편안하고 행복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맞춤형 복지정책 추진에 힘을 쏟고 있다. 시는 ‘공공어린이 재활의료센터’를 오는 2024년까지 건립해 재활의학과 등 진료과목을 개설해 전문재활치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재활의료센터는 의료인력 17명이 근…

[뉴스출동 윤동화 기자] 목포시가 청년의 정규직 일자리 취업 촉진과 장기근속 유도,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임금격차 완화 등을 위해 ‘2022년 전남 청년 근속장려금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3월 4일까지로 참여요건은 목포시에 소재하고 만18~39세 이하의 1~4년 차 청년근로자가 근속하고 …

[뉴스출동 윤동화 기자] 목포시가 연일 급증하는 오미크론 확진자 발생 억제를 위해 방역 소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지난 1월 23개 동행정복지센터에 방역이 필요한 시민이 언제든 사용 할 수 있는 소독약품 희석액 7,200리터를 배부했다. 또 시는 보건소 방역요원 10명을 통해 사회복지시설, 경로당, 선별진료소…

[뉴스출동 윤동화 기자] 목포시가 제2차 재난지원금 신청을 독려했다. 재난지원금 신청 기한은 오는 28일까지로 지급대상은 올해 1월 3일 기준 주민등록상 관내 주소를 둔 목포시 모든 시민으로 일부 외국인도 포함된다. 재난지원금은 1인당 10만원으로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지역사랑카드로 지급된다. 다만, 지난…

[뉴스출동 윤동화 기자] 목포시가 용해동에 위치한 목포 청해사에 정부 공공기관을 유치했다. 시는 21일 청해사가 문화재청의 발굴유물 역사문화공간 조성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대전, 전주에 이어 올해 함안과 함께 목포에 조성되는 발굴유물 역사문화공간은 지역의 유휴시설을 이용해 비귀속된 발굴유물을 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