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출동 - 윤졍옥 기자] 곡성군이 거창군에 문자 사과를 선물하며 다시 한 번 우정을 나눴다. 지난달 경남 거창군은 전남 곡성군에 ‘함께해요 희망곡성’ 등의 문구가 담긴 문자 사과를 선물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양 지자체 간 대면 교류에는 제동이 걸렸지만 위기를 기회로 삼아 함께 상생협력의 길을 모색하자는 …

[뉴스출동 - 윤동화 기자] 곡성군이 2021년산 공공비축미곡 매입을 완료했다. 곡성군은 지난 11월 5일부터 건조벼 매입을 시작으로 11개 읍면 총 31회에 걸쳐 공공비축미곡 매입을 진행했다. 그 결과 총 4,227톤이라는 물량을 2021년산 공공비축미곡으로 매입했다. 세부적으로 구분하면 산물 벼 400톤, 건조 벼 3,795…

[뉴스출동 - 윤동화 기자] 지난 25일 곡성군이 곡성중학교 등교시간에 맞춰 소아청소년 코로나19 백신 접종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친구야 너 접종했니?”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캠페인을 통해 소아청소년의 백신 접종 안정성과 효과성을 알리고 접종 예약 방법을 홍보하며 접종을 독려했다. 소아청소년 백신접종 …

[뉴스출동 - 박기성 기자] 전남 곡성군이 내년 초 완공을 목표로 곡성읍 신월리에 농업미생물 센터를 조성하고 있다. ‘탄소 중립, ESG 경영, 제로 웨이스트.’ 최근 각종 미디어에서 환경 관련 용어들이 쏟아지고 있다. 기업들은 친환경 경영을 내세우지 않으면 투자자나 소비자들로부터 외면을 받는다. 바야흐로 모…

[뉴스출동 - 윤전국 기자] 곡성군 미래교육재단은 급격한 인구감소로 지방소멸위기 처해 있는 상황에서 지역 자존감을 키우고 지역민의 주체적인 참여 확대를 위해 지역사회 연구자 양성과정을 시작했다. 지역사회 연구자 양성과정은 2021년 11월 25일부터 2022년 1월 27일까지 3개월간 매주 목요일마다 미래교육재단 시청…

[뉴스출동 - 심인섭 기자] 지역균형 발전과 인구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특례군법제화추진협의회 24개 회원 군이 전남 곡성군에 모였다. 특례군협의회는 지난 24일 전남 곡성군 군민회관에서 ‘2021년 특례군법제화추진협의회 하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행정안전부의 인구감소지역 지정·고시에 따…

[뉴스출동 - 심인섭 기자] 곡성군은 2021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을 11월 25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안전한국훈련은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따라 2005년부터 실시되고 있다. 그동안 현장훈련과 토론훈련을 병행해 진행해왔지만 올해는 행정안전부 방침에 따라 코로나19상황을 고려해 토론훈련으로 실시됐다. 곡성군은…

[뉴스출동 - 윤전국 기자] 곡성군이 임업인과의 소통을 강화해 임업 경쟁력을 높이고자 지난 17일과 23일 이틀 간 산림단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차례 걸쳐 진행된 간담회에는 임업후계자와 독림가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곡성군은 산림업무 추진 성과와 임업인을 위한 신규시책 등 현안업무를 안…

[뉴스출동 - 윤졍옥 기자] 다가올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전남 곡성군 옥과공공도서관에서 오는 12월 8일 마술과 샌드아트 공연이 펼쳐진다. 공연은 지역 어린이집 유아들을 대상으로 오전 10시와 11시 총 2회에 걸쳐 옥과면행정복지센터 월파관에서 진행된다. 마법의 정원 극단이 출연해 어린이의 시선을 사로잡는 마술공…

[뉴스출동 - 윤동화 기자] 로컬 여행 ‘곡성 여기愛’가 에코 여행자들을 전남 곡성군으로 향하게 하고 있다. ‘곡성 여기愛’는 농촌 로컬여행이다. 시골 마을을 풍경 삼아 걷고 섬진강을 멍하니 바라보며 걷고 태안사 숲길을 따라 또 걷는다. 걸으면서 쌓인 피로는 다시 치유의 숲에서 나무와 함께 호흡하며 풀어낸…

[뉴스출동 - 박기성 기자] 곡성군이 지난 11월 18일 제21회 자연환경대상 공모전에서 최우수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자연환경대상 공모전은 친환경적으로 우수하게 보전 및 복원된 사례를 발굴하고 녹색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에 최우수상을 받은 곡성 월봉습지는 멸종위기종인 꼬마잠…

[뉴스출동 - 윤전국 기자] 전남 곡성군 유근기 군수가 11월 23일 곡성군의회 제2차 정례회 시정연설을 통해 2021년도 군정 성과와 내년도 군정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유 군수는 대표적인 성과로 청소년 진로체험플랫폼 ‘꿈키움마루’ 개관, 농촌형 복지전달 모델 ‘다림돌지원센터’ 구축, 지역대표 농산물 브랜드 가치 …

[뉴스출동 - 심인섭 기자]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은 ‘2021년 제3회 곡성군청소년성장박람회 청소년축제’가 20일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해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상황의 장기화로 외부 활동이 위축된 상황에서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화적 욕구 충족을 위해 진행된 이번 축제는 1부 ‘청소년정책제안대회’,…

[뉴스출동 - 박기성 기자] 곡성군 보건의료원이 지난 11월 19과 22일 옥과초등학교 4~5학년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나트륨 줄이기 건강 영양체험 교실을 운영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평균 1일 나트륨 섭취량은 3,274mg에 달한다. 세계보건기구의 일일 나트륨 섭취 권장량 2,000mg 미만에 비해 약 1.6배 높다. 이에…

[뉴스출동 - 박기성 기자] 건강하고 맛있는 ‘토란떡파이’가 곡성군 대표 먹거리로 각광 받고 있다. 토란떡파이는 찹쌀과 토란의 소비 증대를 위해 곡성군에서 자체 개발한 토란가공품으로 밀가루와 합성첨가물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건강 디저트 제품이다. 토란이 함유되어 잘 굳지 않는 특성을 바탕으로 약 2년간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