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출동 - 윤졍옥 기자]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고령층의 심신 건강 관리가 어려워진 요즘, 장성군이 참신한 방문보건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이목을 끈다. 군은 ‘팀장과 함께하는 경로당 보건사업’을 운영해 고령 주민의 건강한 삶을 지원한다. 보건지소 팀장과 보건 전문인력을 1개 조로 총 12팀을 편성해 지역 내 모든…

[뉴스출동 - 윤졍옥 기자] 장성군이 지난 10일부터 ‘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 지원을 시작했다. 안심콜은 음식점, 카페, 종교시설, 택시 등 감염병 추적 관리를 위해 방문 확인이 필요한 곳에 지원되는 출입기록 관리 서비스다. 시설마다 고유의 전화번호를 부여해, 방문자가 해당 번호로 전화를 걸면 자동으로 출입이…

[뉴스출동 - 윤전국 기자] 장성군과 전남테크노파크가 올해 스타기업으로 ㈜이엘티, ㈜현농을 선정하고 11일 재단 산하 레이저시스템산업지원센터에서 스타기업 지정서 수여식을 가졌다. 수여식에는 유두석 장성군수, 유동국 전남테크노파크 원장과 선정 기업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스타기업 선정은 신청 기…

[뉴스출동 - 윤졍옥 기자] 장성 지역 청년들이 각종 공모사업 도전에 성공,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장성군에 따르면, 지난해 말부터 올해까지 장성 청년들이 선정된 공모사업은 총 5개 분야로 확보한 사업비 규모는 1억 9000여만원이다. 먼저, 지난 5월에는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청년 무한도전 …

[뉴스출동 - 윤동화 기자] 유두석 장성군수를 비롯한 군 공무원 130여명이 9일 농촌 일손 돕기에 나섰다. 농가 고령화와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성읍, 삼계면 양파 농가 세 곳을 찾은 공직자들은 무더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농작물을 수확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삼계면에서 양파를 재배하고 있는 남모 씨는…

[뉴스출동 - 박기성 기자] 장성군이 지난 9일 북일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북일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기본계획 추진상황’에 대한 간담회를 열었다. 회의에는 유두석 장성군수와 심윤상 추진위원장, 추진위원 등 18명이 참석했다. 북일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은 북일면 면소재지를 대상으로 다목적센터 건립…

[뉴스출동 - 윤졍옥 기자] 장성군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임대료 인하 운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한 착한 임대인의 재산세 감면을 추진한다. 군은 재산세 과세기준일인 6월 1일 이전에 임대료를 3개월 이상 월 10% 넘게 인하했거나 과세기준일을 포함해 3개월 이상 인하 약정을 체결한 건물…

[뉴스출동 - 윤동화 기자] 장성군이 재배한 체리가 수확철을 맞이해, 도매시장에 처음 입점됐다. 과일계의 다이아몬드로 불리는 고급 과일인 체리는 항혈전 효능이 뛰어나다. ‘체리 7알에 아스피린 1알의 효과가 있다’고 할 정도다. 항산화 작용도 우수해 노화 방지와 피부 미용에 좋으며 성인병도 예방해준다. 장성…

[뉴스출동 - 윤졍옥 기자] 장성군이 황룡강 인근 빈 땅을 활용해 총 420여면의 주차장을 조성했다. 방치된 공간을 쾌적하게 정비하면서 주차 문제도 해소하고 있어, 지역민들의 호응이 높다. 장성 황룡강은 3년 연속 100만 방문을 기록한 노란꽃잔치의 개최지로 유명하다. 전국적으로 번진 코로나19로 인해 축제는 중단…

[뉴스출동 - 윤전국 기자] 장성군이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거주하는 대학생들에게 일자리와 군정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군은 오는 18일까지 ‘장성군 하계 대학생 행정체험’ 참여자를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이전부터 장성군에 주소를 둔, 만 29세 이하의 대학 재학생이다. 모집인원은 총 60명으로 사회배려계…

[뉴스출동 - 윤동화 기자] 장성군이 오는 7월부터 10월까지 약 4개월 동안 추진되는 ‘2021년도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시책일자리사업 관광자원 및 마을가꾸기 사업으로 총 14개 분야 48명을 모집한다. 선발된 인력은 국가암관리 업무 지원과 황룡강 초화류단지 관리, 장성근린공…

[뉴스출동 - 윤졍옥 기자] 장성군 읍시가지가 활짝 핀 노란꽃으로 더욱 화사해진다. 군은 장성군민과 함께 ‘1상가 1화분 가꾸기’ 운동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미 적극적인 거버넌스 활동으로 큰 주목을 받아온 장성군이 또 한 번 성공사례를 기록할 것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1상가 1화분 가꾸기’는 상가마다…

[뉴스출동 - 윤전국 기자] 장성군의 관광명소인 장성호 수변길에 아름다운 경관숲이 조성돼 방문객들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장성호 진입로와 데크길, 옐로우출렁다리 등지에는 약 1만㎡ 규모의 경관숲이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가장 먼저 마주치게 되는 곳은 황금대나무숲으로 주차장 좌측 데크길에 위치해 있다. …

[뉴스출동 - 이기목 기자] 장성 지역 안팎에서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어 화제다. 재단법인 장성장학회에 따르면 장성군애향운동본부와 이병갑 씨, 새마을금고 장성지점 유성록 이사가 각각 장학금을 기탁했다. 장성군애향운동본부는 타 지역에 거주 중인 장성 향우들로 구성된 단체다. 기탁식에 참…

[뉴스출동 - 윤졍옥 기자] 장성군의 대표 관광명소인 장성호 수변길 인근 마을에 자연폭포를 활용한 물놀이시설이 들어선다. 군은 총 사업비 38억원 규모 ‘북하면 물통골 폭포 관광자원화’ 사업을 본격 추진 중이다. 사업 대상지는 장성호 우측에 인접한 북하면 성암리 일대다. 울창한 편백숲 사이로 시원한 폭포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