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출동 - 박기성 기자] NH농협은행 해남군지부는 2020년 한해 동안 지역주민, 공무원, 출향인사 등이‘해남사랑카드’를 사용해 적립한 5,900만원을 해남군에 전달했다. 해남군과 NH농협은행 해남군지부는 지난 2002년 관련 협약을 맺고 매년 해남사랑카드 사용금액의 0.1~ 1%에 해당하는 금액을 적립, 이듬해 해남군에…

[뉴스출동 - 윤전국 기자] 해남군 백련재 문학의 집이 작가 레지던스 사업을 통해 한국 문학창작의 산실로 거듭나고 있다. 백련재 문학의 집은 해남군에서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2019년부터 문인들에게 집필실을 제공하는 작가 레지던스 사업을 운영해 오고 있다. 황지우 시인을 필두로 박병두, 정택진, 이은유, 이…

[뉴스출동 - 윤전국 기자] 해남군 소재 배터리 재제조 기술업체 원광전력 주식회사가 전라남도의‘전남형 강소기업’에 선정됐다. ‘전남형 강소기업’은 지역 유망기업을 발굴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서류심사·현장방문 평가를 거쳐 6월 초 도내 유망 중소기업 12개사가 최종 …

[뉴스출동 - 윤졍옥 기자] 해남군이 전남 지역에서 연 소득 5,000만원 이상의 고소득 귀농인 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라남도가 매년 실시하는 고소득 농업인 실태조사 결과 연간 5,000만원 이상 순소득을 올린 귀농인은 모두 133농가로 이중 해남에 정착한 고소득 귀농인은 23농가인 것으로 나타났다. 경영 …

[뉴스출동 - 박기성 기자] 해남군에서는 한국판 뉴딜의 핵심 과제인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해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한 단체교육 및 1:1 방문교육을 진행한다.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군민이 인터넷과 전화를 이용해 교육과정을 신청하면, 전문강사가 집 근처 및 마을경로당, 마을회관, 주민자치센터, 노인복지회관 등으로…

[뉴스출동 - 박기성 기자] 해남군은 건설기술진흥법에 따라 군에서 발주한 지역 내 건설 현장의 안전점검을 수행할 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당초 건설공사 안전점검은 수행기관을 시공자가 직접 선정했으나, 안전점검의 객관성 및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해 발주자가 등록된 기관 중에서 1개 기관을 선정하도록 관련 법령이 개…

[뉴스출동 - 윤전국 기자] 해남군은 해남 관광의 숨은 매력을 알리고 관광객들에게 홍보하기 위한 2021 해남 관광 사진·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작품 주제는 해남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자율 주제의 창의적 작품, 해남의 즐길거리·볼거리·먹을거리를 감각적으로 제작한 작품, 참신하고 개성 있는 방식으로 제작한 작품…

[뉴스출동 - 심인섭 기자] 해남군은 귀농인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과 성공적인 농업 창업 지원을 위한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융자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은 농협 자금을 활용해 사업 대상자의 신용 및 담보대출을 저금리로 실행하고 대출금리와 저금리와의 차이를 정부 예산으로 지…

[뉴스출동 - 윤졍옥 기자] 8일 해남군청 상황실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노지채소 산업발전 순회 간담회가 열렸다. 박영범 농림축산식품부 차관과 지자체 관계자, 지역농협, 농업인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간담회에서는 배추 산업 발전을 위한 주산지 의견 수렴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간담회를…

[뉴스출동 - 윤전국 기자] 해남 흑석산 치유의 숲에서 운영하는 산림치유프로그램이 코로나19를 극복하는 체험서비스로 인기리에 운영되고 있다. 해남군은 지난 4월 치유의 숲 개장과 함께 치유센터 등을 통해 본격적으로 산림치유프로그램을 운영, 지금까지 94회에 걸쳐 681명이 참여하는 성황을 이루고 있다. 흑석산 …

[뉴스출동 - 윤졍옥 기자] 해남군은 농업기술센터 시범사업에 군민 제안을 받는다. 올해로 두 번째 시행하고 있는 시범사업 제안제도는 시범사업의 발굴 과정에서 군민들의 참여를 통해 농업현장에 가장 적합한 신기술보급사업을 빠르게 적용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시범사업 제안내용은 2022년 농업기술센터 시범사업…

[뉴스출동 - 윤전국 기자] 해남군은 오는 12일 군민광장에서‘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2021 프리마켓’을 연다. 관내 19개 단체와 일반 주민들이 자유롭게 참여하는 프리마켓은 영유아 물품, 의류, 중고서적 등을 함께 나누고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자리로 진행된다. 또한 단체에서 평소 만들고 제작한 패션잡화, 인테리…

[뉴스출동 - 윤동화 기자] 명현관 해남군수가 매니페스토365캠페인 한국본부로부터 소통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매니페스토365캠페인 한국본부는 정책과 공약 중심의 선거와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공약이행 모니터링 등을 통해 2008년부터 매년 청렴, 소통, 사회공헌 3개 분야의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뉴스출동 - 윤졍옥 기자] 해남군은 단속행정의 신뢰성을 높이고 선진 주차 질서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7월 1일부터‘불법주정차 단속 문자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는 관내 주정차 단속카메라가 설치된 18개 구간에 차량 진입 후 5분이상 주정차한 경우 운전자에게 주정차 단속구역임을 문자로 안내하는 서비스…

[뉴스출동 - 박기성 기자] 해남군‘2021 찾아가는 우수 농수특산물 품평 상담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품평회는 해남의 우수한 농수특산물의 판로 개척과 품질개선, 마케팅경쟁력 향상을 위해 해남군과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공동 주관으로 4일 개최됐다. 아열대 국산 과일인 바나나, 망고를 비롯해 해남의 대표 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