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출동 윤동화 기자] 사계절 꽃피는 1004섬으로 더 잘 알려진 신안군은 청년 농업인을 위한 경영실습 임대농장 조성으로 스마트농업을 선도할 청년들을 육성하기 위해 청년 창업농 경영실습 임대농장 임차인을 모집한다. 청년 창업농 경영실습 임대농장 사업은 영농 경험이 부족한 청년에게 시설 농업 운영 경험, 기술…

[뉴스출동 윤동화 기자] 작년 11월 29일 지도읍 신재생에너지 주민·군 협동조합에서 첫 배당금을 지급한 데 이어 2월 26일 두 번째 태양광 이익 배당금을 지급했다. 최근 준공식을 갖은 전국 최대규모 150MW 신안태양광발전소에서 주민참여에 따른 수익금을 지도읍 전체 주민을 대상으로 1인당 11만원에서 최대 26만원을…

[뉴스출동 윤동화 기자] 신안군은 2월 25일 청양군을 방문해 양 군의 상생발전과 교류를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박우량 신안군수와 김돈곤 청양군수, 군의회 의원 등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신속 항원검사 및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며 최소한의 인원으로 진행했다. 이날 협약은 …

[뉴스출동 윤동화 기자] 신안군은 지난 24일 목포 신안비치호텔 비발디홀에서 열린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라남도회 제37회 정기총회에서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남도회장으로부터 단체포상부문 감사패를 받았다. 협회 관계자는 “신안군은 2021년 종합.전문건설업 간 칸막이식 업역규제 폐지로 공공공사의 종합건설업과 전문건…

[뉴스출동 윤동화 기자] 신안군은‘1004섬’신안의 로고를 2013년 특허청에 상표 출원해 등록한 이후 지속적으로 홍보한 결과 신안군의 브랜드 및 대외 이미지는 물론 최근 퍼플섬이 세계최우수관광마을로 선정 되는 등 위상이 전국적으로 크게 높아졌다고 밝혔다. ‘1004섬’로고는 전국 지자체 중 유일하게 숫자를 형상…

[뉴스출동 윤동화 기자] 신의면 주민자치위원회 회원 20명과 신의면사무소 직원은 2월 22일 봄맞이 등산로 대청소를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등산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등산로 주변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수목의 생장을…

[뉴스출동 윤동화 기자] 신안군이 지속 가능한 관광발전을 위해 공정관광의 첫발을 내딛는다. 23일 영상회의를 통해 신안군수 등 전국 14개의 지방자치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공정관광 지방정부협의회 준비회의를 가졌다. 33개의 지자체가 참여 의사를 밝혔고 설립전까지 40~50여 곳이 참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공정…

[뉴스출동 윤동화 기자] 신안군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군민과 근로자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중대재해 ZERO 안전한 신안군 행복한 군민” 경영방침을 설정하고 중대재해 예방 종합계획을 수립했다고 22일 밝혔다. 새로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은 중대재해로부터 군민과 근로자를 보호하기 위해 제정된…

[뉴스출동 윤동화 기자] 이날 점검은 2019년 12월부터 2022년에 이르는 약 2년 동안 시범 양식한 개체굴의 크기·무게·형태·비만도 등 성장상태와 신안군에서 자체 연구·개발한 서랍형 테이블 양식 시설물을 자세히 살폈다. 또한, 향후‘신안1004굴’양식 산업화를 위한 양식 어업인 지원방안 마련 논의 및 2022년 정부…

[뉴스출동 윤동화 기자] 목포무안신안축협 문만식 조합장과 임직원들은 22일 신안군청을 방문해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3천만원의 장학기금을 전달했다. 목포무안신안축협은 무안군 무안읍에 본점을 두고 있으며 2016년부터 올해까지 7년간 총 1억2천5백4만원을 신안군장학재단에 기탁했다. 매년 어려운 이…

[뉴스출동 윤동화 기자] 신안군 압해읍에 꽃장식 전문 교육기관인 “방식예술원 신안캠퍼스”가 들어선다. 지난 19일 박우량 신안군수와 방식예술원 방식 원장, ㈜방식테마가든 조인택 대표 등 관계자와 지역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착공식이 개최됐다. 방식예술원 신안캠퍼스는 압해읍 대천리 24,193㎡ 사업부지에 민간자…

[뉴스출동 윤동화 기자] 신안군은 농업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농업인들이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임대해 사용하는 농업용굴삭기 151명, 3톤미만 지게차 57명, 농업용 드론 55명 등 총 263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임대농기계의 활용도 향상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사용 빈도가 높고 영농작업에 다…

[뉴스출동 윤동화 기자] 신안군은 겨울의 진객으로 알려진 국제적인 보호종 흑두루미 52개체가 신안에서 관찰됐다고 밝혔다. 흑두루미는 러시아와 중국 북동부에서 번식하고 중국 양쯔강 유역, 한국, 일본 이즈미에서 월동한다. 세계자연보전연맹 적색자료목록에 취약종으로 분류되어 절멸위기에 빠질 가능성이 높은 종…

[뉴스출동 윤동화 기자] 미국, 중국, 일본 등 세계 여러 나라에서 탄소 중립을 선언하고 국내에서도 2050 탄소중립 정책을 추지하고 있는 가운데, 신안군이 전라남도 내 군단위지역 최초로 친환경 전기버스를 운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안군에 따르면, 지난 '20. 9월 ‘친환경 전기버스 도입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한국…

[뉴스출동 - 윤전국 기자] 임자면 하우마을 남정선 씨가 18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임자면사무소를 찾아와 장애인들의 건강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600만원 상당의 마스크 15,000장을 기부했다. 마스크를 기부해 주신 남정선 씨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역사회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데 작은 힘이나마 함께 동참하…